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조규일 진주시장, 희망교 연결로 개설 ·내 동역 폐 역사 공원 조성지 점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자전거 인프라 구축으로 자전거 이용 활성화 기대

조규일 진주시장, 희망교 연결로 개설 ·내 동역 폐 역사 공원 조성지 점검 조규일 경남 진주시장이 내 동역 폐 억사 공원 현장 점검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조규일 경남 지난 9일 ‘희망교 연결로 개설’과 ‘내 동역 폐 역사 공원 조성’ 현장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현장 점검에는 조 시장을 비롯하여 평거동 및 내동면 봉사단체, 주민 등 10여명이 참석해 주민 의견 청취, 보행로 및 공원 걷기 등으로 진행됐다.


희망교 보행로는 5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길이 80m, 너비 3.5m의 경사로를 설치하였으며, 내 동역 폐 역사 공원은 4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화장실을 비롯하여 수목 식재 등으로 공원을 조성했다. 이를 통해 남강 둔치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멀리 돌아가는 불편함을 해소하여 접근성이 좋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조 시장은 “자전거도로와 이어지는 연결로나 공원 조성을 통한 인프라 구축으로 시민 편의를 확보함으로써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