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포항시 남·북구보건소, 금연 클리닉과 함께하는 성공적인 금연 실천 ‘첫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호기 일산화탄소 측정, 니코틴 의존도 등 맞춤형 검사·금연보조제 무료

야간 금연 클리닉, 찾아가는 이동 금연 클리닉 등 직장인 프로그램 마련

포항시 남·북구보건소, 금연 클리닉과 함께하는 성공적인 금연 실천 ‘첫발’ 금연 홍보 포스터.
AD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지역 내 금연 실천율을 높이고 흡연율을 낮추기 위해 새해 금연을 결심하는 흡연자를 대상으로 상담과 약물요법을 제공하는 금연 클리닉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금연이 폐와 심장 기능 개선으로 코로나19 증상 완화와 회복에도 기여함에 따라 그 필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남·북구보건소 금연 클리닉에서는 전문가의 상담과 다양한 금연 지원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이 중독성이 강한 흡연에서 벗어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금연 클리닉에서는 호기 일산화탄소 측정, 니코틴 의존도 검사, 소변 니코틴 검사 등을 통한 맞춤형 검사와 함께 6개월간 전문가 금연 상담을 진행하고, 니코틴 패치, 껌, 금연보조제를 무료로 지급하고 있다.


또 3개월, 6개월간 금연 성공자에게는 기념품을 제공하는 등 금연 격려를 위한 다양한 인센티브도 제공하고 있다.


금연 클리닉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남구보건소 금연 클리닉에서는 근무 시간에 이용이 어려운 시민을 위해 매주 화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야간 금연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직장생활 등으로 금연 클리닉에 방문하기 어려운 금연 희망자들을 위해 사업장이나 기관 등에 ‘찾아가는 이동 금연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화 예약과 QR코드 간편 등록서비스를 통해 금연 상담사와 전화 상담과 금연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금연 실천 분위기 조성에 매진하고 있다.


포항시 관계자는 “금연을 결심하고 실행에 옮기기는 쉽지 않지만, 개인과 지역사회의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일”이라며 “보건소 금연 클리닉을 통해 새해에는 많은 시민이 금연에 성공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남·북구보건소 금연 클리닉으로 문의하면 된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