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카페24, CJ대한통운과 업무협약…도착일 보장 서비스 구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전국 대부분에 익일배송 가능

카페24, CJ대한통운과 업무협약…도착일 보장 서비스 구축 이재석 카페24 대표(오른쪽)와 신영수 CJ대한통운 택배·이커머스부문 대표가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카페24)
AD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CJ대한통운과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 대상 풀필먼트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온라인 사업자 대상 도착일 보장 배송 서비스 제공 ▲카페24 사업자용 풀필먼트 센터 및 배송 서비스 구축 ▲국제특송 물류노선 최적화 ▲IT시스템 연동 기반 물류 서비스 고도화 등을 협력한다.


특히 온라인 사업자는 양사가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도착일 보장 서비스로 고객의 배송 만족도를 크게 높일 수 있다. 고객에게 구매 상품의 정확한 도착 보장일을 알려주고, 그에 맞춰 배송하는 방식이다. 도서산간 등 지리적 제한이 없는 전국 90% 이상 지역에는 주문 다음날의 배송 보장도 가능하다.


한국 상품의 해외 판매 확대를 위해 국제특송 강화 부문도 협력한다. 두 기업이 보유한 글로벌 물류 인프라를 최적화해 온라인 사업자에게 가격 경쟁력 높은 해외배송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의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CJ대한통운의 첨단 물류 인프라는 수많은 온라인 창업자의 성공 촉매가 돼왔다”며 “양사의 새로운 협력은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주목도 높은 비즈니스 창출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