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콜마홀딩스, UNGC ‘리드그룹’ 선정···“ESG 선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한국콜마홀딩스, UNGC ‘리드그룹’ 선정···“ESG 선도” 안병준 한국콜마홀딩스 대표(오른쪽)와 이동건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회장이 29일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3년도 LEAD 그룹’ 위촉 행사에 참석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콜마홀딩스
AD

[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 한국콜마홀딩스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국내 대표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한국콜마홀딩스는 29일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한국협회가 개최한 ‘2022 코리아리더스 서밋’에서 ‘2023년도 리드그룹’으로 위촉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8월 UNGC 가입에 성공한데 이어 지속가능경영을 선도하며 UNGC 10대 원칙 확산과 SDGs(지속가능개발목표) 달성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았다.


UNGC 한국협회는 지속가능경영 문화 확산에 노력하고 UNGC 활동에 적극적인 기업을 검토해 매년 리드그룹으로 선정하고 있다. UN 산하기구인 UNGC는 ESG 경영을 실천하도록 권장하는 세계 최대의 이니셔티브다.


한국콜마홀딩스는 ESG 경영에 속도를 높여왔다. 지난해 자율준수프로그램(CP)을 도입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확산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했다. 대표적으로 ‘부패방지 및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운영에 대한 방침을 제정하고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CP 교육을 진행해왔다.


이달에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과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 통합인증도 획득했다. 해당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기업이 부패 및 뇌물 방지, 모든 법률과 규정 및 행동강령에 따라 운영되도록 하기 위해 제정한 국제 인증 표준이다.



안병준 한국콜마홀딩스 대표는 "지속가능경영이 국제 사회 기업 경영의 핵심 가치로 떠오른 가운데 지속가능경영 리드 그룹에 선정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글로벌 수준의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를 위한 경영 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