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작은 대화로 세상을 바꾸다’, 오도창 영양군수, 대화기부운동 참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작은 대화로 세상을 바꾸다’, 오도창 영양군수, 대화기부운동 참여 경북도 대화기부운동 릴레이 챌린지에 영양군 1호로 참여한 오도창 영양군수.
AD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오도창 영양군수는 경북도가 전국 최초로 외로움 극복을 위해 추진 중인 ‘작은 대화로 세상 바꾸기 경상북도 대화기부운동’ 릴레이 챌린지에 영양군 1호로 참여했다.


경북도에서 추진 중인 대화기부운동은 대화 기부자와 대화 요청자가 대화를 나누고 마음을 나누는 외로움 극복 활동으로 1인 가구 증가, 경제불황, 경쟁사회 등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외로움의 감정증가와 사회적 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심리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일상의 소소한 대화로 마음을 지켜주는 경북의 정신운동이다.


지난 4월 도민 1500여명 대상 외로움 실태조사 결과 10명 중 6명이 외로움을 느끼고 우울과 자살 생각 경험률 또한 높게 나타나 따뜻한 대화로 위로를 전하는 대화기부운동이 시작됐다.


영양군은 외로움 대책사업으로 대화기부운동 외에도 청년 고민 상담소 등을 운영할 예정이며 대화 기부자들을 상시 모집 중이다.



오도창 군수는“이제는 신체건강뿐만 아니라 마음건강에 투자할 시기이며 소소한 대화를 통해 마음의 안정을 얻을 수 있는 대화 기부를 통해 마음마저 건강한 영양군을 만들어 가는 데 힘쓰겠다”며 대화기부운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의지를 전했다.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mds724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