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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B 자회사, 기아차와 공공주택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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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앤서비스, 기아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기아EV차량 보유 고객 요청시 상담·방문·설치

SKB 자회사, 기아차와 공공주택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 SK브로드밴드의 자회사 홈앤서비스가 공동주택 내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충을 위해 기아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SK브로드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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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SK브로드밴드의 100% 자회사 홈앤서비스가 아파트·빌라 등 공동주택 전기차 충전기 보급·확산을 위해 기아자동차와 손을 잡는다.


홈앤서비스는 공동주택 충전 인프라 구축 및 솔루션 제공을 위해 기아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완성차 업체와 충전사업자가 공동주택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충을 목표로 제휴하는 건 최초라는 설명이다.


양사 제휴의 주 대상은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기아 EV차량(전기차) 보유 고객이다. 홈앤서비스는 고객이 요청할 경우 아파트·오피스텔 등 공동주택 내 완속 충전기 설치를 위한 상담 및 현장 방문, 설치에 나선다. 또한 유지보수와 더불어 고객 맞춤형 컨설팅 및 충전기 운영에 따르는 제반 행정 업무 지원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아 전기차 보유 고객은 기아닷컴과 기아멤버스 홈페이지, 마이기아(MyKia) 애플리케이션(앱)의 이벤트 배너를 통해 솔루션을 신청할 수 있다. 연락처와 설치 희망지역 등 정보를 입력하면 상담이 진행된다. 신청 후엔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관리단)의 승인 등을 거쳐 충전기가 최종 설치된다.


아파트 단지의 충전시설 수요는 조사를 통해 확인된 바 있다. 전기차충전정보 앱 ‘EV인프라’ 운영사인 소프트베리가 지난 2월 사용자 1896명을 설문한 결과, 응답자의 가장 많은 35%가 충전시설 확대가 필요한 장소로 아파트 단지를 꼽았다. 특히 올해부터 신축 아파트는 총 주차대수의 5%, 기존 아파트는 총 주차대수의 2% 이상 충전기 설치가 의무화된다.


SK브로드밴드의 초고속인터넷 및 IPTV 설치·AS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홈앤서비스는 지난해 9월 전기차 충전사업에 진출했다. ‘홈앤차지’ 브랜드를 만들고 전국에서 완속 충전기 6000여기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사업 출범 1년 만에 4배 규모(충전기수 기준)로 성장했다.


홈앤서비스는 기존 공동주택 내 정보통신 시설물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전국 150여개 거점, 숙련 인력 5000명을 활용할 수 있다는 차별점이 있다. 올해 환경부 전기차 완속충전시설 보조사업자, 서울시 콘센트형 충전기 보조사업자에도 선정됐다.



김일 홈앤서비스 대표는 “충전 인프라 구축을 통해 전기차 운전자들의 충전기 사용 편의를 제고하고, 나아가 친환경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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