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코웨이, ESG 경영 일환 태양광 발전소 설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자회사 아이오베드 건물 옥상에 태양광 발전소 설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는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자회사 아이오베드 건물 옥상에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한다고 16일 밝혔다. 코웨이는 자회사인 아이오베드 건물 옥상에 약 800kWh 규모로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하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 중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코웨이는 국내 태양광 1세대 기업인 신성이엔지와 협업해 이번 태양광 발전소 건설과 운영관리를 진행한다. 현재 코웨이는 유구공장(49.5kWh 규모), 인천공장(39kWh 규모), 포천공장(45kWh 규모), 유구 물류센터(1048.8kWh 규모)에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코웨이, ESG 경영 일환 태양광 발전소 설치 유구 물류센터 태양광 발전소
AD

코웨이는 태양광 등 신재생 에너지 활용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을 최소화하고,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줄여나가는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을 지속해서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해당 태양광 발전소 설치가 완료되면 매년 470t 가량의 탄소를 감축할 수 있게 될 전망"이라며 "앞으로도 국내를 대표하는 친환경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환경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