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리플에이아이 '2022 코리아 AI 스타트업 100'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리플에이아이가 NLP, 컴퓨터 비전 등 요소기술 분야의 인공지능(AI)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아 '2022 코리아 AI 스타트업 100'에 선정됐다.


‘코리아 AI 스타트업 100’은 AI 분야 창업을 활성화하고 AI 혁신 생태계 선진화를 조성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매년 높은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국내 AI 스타트업 100개사를 선정하고 있다. 카이스트와 KT경제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AI 스타트업 평가 모델링을 기반으로 국내 대표 AI 산학연 협의체 전문가가 심사한다.


2018년 설립한 리플에이아이는 서울대 컴퓨터공학부의 '시각 및 학습 연구실'에서 인공지능 관련한 연구결과를 현실에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화하기 위해 독립 분할한 스핀오프 업체다. 현재 컴퓨터비전, 자연어처리, 기계학습 등의 AI 분야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팁스(TIPS) 선정을 비롯해 한국소프트웨어종합학술대회(KSC 2020), 컴퓨터비전 및 패턴인식 컨퍼런스(CVPR 2020), 전산 언어학 학회(ACL 2020), 국제 컴퓨터비전 학회(ICCV 2019) 등 다수의 국제학회에서 우승했다. 최근 기술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인 이노비즈 인증을 받기도 했다.


멀티모달(Multimodal) AI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숏폼을 자동 생성하는 자사의 제품을 통해, 영상 콘텐츠 권리자들이 새로운 부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플랫폼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김건희 리플에이아이 대표는 "서울대 교수로 연구한 세계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 연구 결과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리플에이아이 구성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며 "유니콘으로 성장해 한국 창업 환경에 선순환을 이끌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