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화토탈에너지스, 걷기대회로 사막화 방지 숲 조성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한화토탈에너지스, 걷기대회로 사막화 방지 숲 조성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임직원과 가족들이 비대면 걷기대회로 사막화 방지 숲을 조성하는 기금을 마련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AD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임직원과 가족들이 비대면 걷기대회로 사막화 방지 숲을 조성하는 기금을 마련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9월 한 달간 600여명의 임직원과 가족들이 비대면 걷기대회를 진행해 걸음기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빅워크'를 통해 걸음수를 기부했다. 총 1억4400만 걸음을 기부해 목표인 1억 걸음을 초과 달성했다.


1억4400만 걸음은 거리로 환산 시 7만2000㎞에 달하며, 이 거리만큼 자동차 등 탄소배출 이동수단을 이용하지 않음으로써 30년산 소나무 약 430그루를 심는 효과를 거뒀다는 설명이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걷기대회 걸음 목표 달성을 기념해 국제 환경보호단체인 사단법인 푸른아시아에 사막화 방지 숲 조성을 위한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몽골 등 사막화 지역에 '한화토탈에너지스 숲'이라는 이름의 숲을 조성하고 생태계를 복원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무분별한 개발과 기후변화로 사막화가 진행되는 지역에 숲을 조성하기 위한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걷기대회를 실시하고 있다.



한화토탈에너지스 관계자는 "직원들이 잠시나마 코로나 근심을 잊고 환경 보호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된 이벤트가 이제 매년 정기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잡았다"며 "직원들이 손쉽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