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수원시 '사회적경제기업 오픈마켓' 개최…9월30~10월7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수원시 '사회적경제기업 오픈마켓' 개최…9월30~10월7일
AD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 수원시가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판매하는 오픈마켓을 개최한다. 사회적경제기업은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적으로 설립ㆍ운영되는 법인이나 단체다. 수원시에서는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마을기업 등 500여 개 사회적경제기업이 운영되고 있다.


수원시는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권선구 NC백화점 수원터미널점 앞 광장에서 '2022년 제2차 수원시 사회적경제 오픈마켓 썸(SSEOM)'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수원도시재단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쟁력 있는 제품을 홍보하고, 제품 구매 촉진 등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팜머스협동조합ㆍ꿈틀협동조합 등 수원지역 18개 사회적경제기업이 생산한 가죽 수공예품, 비누, 벽시계, 커피ㆍ과자, 수원시 공식 캐릭터 '수원이' 제품 등 80여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행사장 운영은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7시30분까지다.


시 관계자는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무료로 장소를 제공해준 NC수원터미널점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대형 점포와의 상생 협력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는 이번 행사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회적경제 오픈마켓 썸(SSEOM) 3차 행사는 11월 중 영통구 아브뉴프랑 광교점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앞서 1차 행사는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7일까지 수원역 2층 대합실에서 진행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