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연아, 한복의 멋 세계에 알린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디자인 참여한 한복, 英 런던 패션쇼서 소개돼
파리 유명 패션지 마리클레르 화보로도 공개

김연아, 한복의 멋 세계에 알린다
AD


스포츠 스타 김연아가 디자인에 참여한 한복이 영국 런던에서 소개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은 27일(현지시간) 런던에 있는 주영한국문화원에서 '한복 웨이브'를 한다. '한복 분야 한류 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의 하나로 진행하는 한복 패션쇼다. 김연아의 개성과 이미지에 맞춘 한복 예순 벌을 선보인다. 한복 분야 한류 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은 한류 문화예술인과 협업해 한복 업계가 해외 판로를 개척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김연아가 한복 디자인 개발과 화보 촬영에 참여했다. 금의재, 기로에, 리브담연, 모리노리, 시지엔 이, 이영애우리옷, 하플리, 혜미바이사임당, 혜온, 혜윰한복 등 한복 기업 열 곳이 김연아의 특성을 살린 한복을 디자인했다. 문체부 관계자는 "해외 주요 매체와 패션업계 관계자를 초청해 우리 한복의 매력을 조망할 계획"이라며 "관련 영상은 세계 최대 장식예술 박물관인 영국 빅토리아 앤 앨버트 박물관의 '한류! 더 코리안 웨이브(Hallyu! The Korean Wave)' 전시 누리집에 게재된다"고 설명했다.



김연아의 한복은 27일 프랑스 파리 유명 패션 잡지 마리클레르의 화보로도 공개된다. 한복 고유의 멋과 아름다움에 김연아의 개성과 독보적 분위기를 더했다. 문체부 관계자는 "연말에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브로드웨이에 있는 전광판을 통해서도 화보 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이번 행사로 한복 기업이 세계로 뻗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