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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부터 가성비까지" 롯데홈쇼핑, 한우·수산물 등 명절상품 집중 편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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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달 6일까지 '2022 추석 마음 한 상' 특집전
식품 편성 30%, 축산물 물량 40% 확대. 명절 육식, 간편식 수요 대응
최대 110만원 적립금 행사 등 마련

"프리미엄부터 가성비까지" 롯데홈쇼핑, 한우·수산물 등 명절상품 집중 편성 롯데홈쇼핑, '추석 마음 한 상' 특집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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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롯데홈쇼핑은 다음달 6일까지 지역 특산물, 프리미엄 먹거리부터 건강식품 등 선물용 상품까지 명절 인기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이는 '추석 마음 한 상'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대면 명절 분위기를 반영한 '프리미엄' 선물 수요, 고물가에 따른 '가성비' 수요 등이 양극화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한우, 해외 브랜드 등 고급 선물용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대의 명절 인기상품을 대량 확보해 선보인다고 말했다. 식품 방송 편성을 지난해 명절 특집전 대비 약 30% 늘리고, '최유라쇼', '김나운의 요리조리' 등 대표 프로그램 편성도 20% 확대했다. 최근 명절 밥상의 육식 선호도를 반영해 한우, 갈비 등 축산물 준비 물량도 약 40% 늘렸다.


미디어월, 증강 현실(AR)기술을 활용해 TV홈쇼핑 방송에 명절 분위기를 더하고, 현지 중계와 드론 촬영을 통해 전국 인기 먹거리를 소개하는 특집 프로그램 '대동맛지도'를 선보인다. 행사 기간 중 식품, 주방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횟수와 금액에 따라 최대 110만원 적립금을 제공하며, 채널별 추가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TV홈쇼핑에서는 명절 준비 기간별 상품 수요를 분석해 맞춤 상품을 선보인다. 8월25~28일 행사 첫 주에는 테마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특산물, 육류 간편식 등 명절 밥상 준비를 위한 상품을 다양하게 판매한다. 25일 오후 5시40분 '김나운의 요리조리'에서 '김나운 LA갈비'를 선보이고, 오후 8시40분 '최유라쇼'에서는 추석 특집전을 연다. 스페인 프리미엄 식용유 '벤타델바론 올리브유', '기장 미역' 등 국내외 유명 산지 특산물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청송 지역 햇고추를 사용한 '주왕산 고춧가루' 등 국내산 식재료도 선보일 예정이다.


명절선물 준비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8월29일~9월4일 행사 2주차에는 고급 수산물, 과일, 한우 등 프리미엄 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다음달 1일 오후 1시40분 롯데홈쇼핑 자체 브랜드 '하루일과'의 명절 과일 선물세트, 오후 8시40분 대표 명절 인기상품 '횡성축협 한우 정육세트'와 '불로초 제주 감귤'을 선보인다. 랍스터, 제주 옥돔 등 고급 수산물도 판매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정관장 홍삼' 등 부모님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은 건강식품을 비롯해 '휘슬러 프라이팬' 등 주방용품도 단독으로 선보인다.


티커머스 채널 '롯데원티비'는 고물가를 반영해 합리적인 가격대의 간편식을 선보이며 최대 20%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부산 유명 맛집 '해운대 암소갈비집'의 '양념 소갈빗살'을 비롯해 명절 인기 부위인 'LA갈비', '부채살' 등 육류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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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재겸 롯데홈쇼핑 TV사업본부장은 "거리두기 해제 후 첫 명절인 올해 추석에는 쇼핑 양극화 현상이 뚜렷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프리미엄부터 가성비 상품까지 풍성하게 특집행사를 준비했다"며 "명절 시즌 인기상품 물량과 편성을 확대하고 다양한 혜택을 마련한 만큼 추석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명절 쇼핑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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