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로보어드바이저 파운트, 앱 전면 개편.. 맞춤형 정보제공 강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로보어드바이저 파운트, 앱 전면 개편.. 맞춤형 정보제공 강화
AD


[아시아경제 이민지 기자] 로보어드바이저 전문기업 파운트는 앱을 전면 개편해 고객의 사용자경험(UX)을 개선하고, 투자성향에 따른 맞춤서비스를 고도화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리뉴얼 된 파운트 4.0의 가장 큰 변화는 고객의 투자성향과 파운트 앱에서의 행동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마련됐다.


투자성향 분석에는 고객의 투자손실에 대한 민감도나 기대수익률 등을 세분했다. 추가 투자나 리밸런싱 등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에서 중요한 고객 행동들을 분석해 올바른 투자를 이어가도록 도와주는 데 중점을 뒀다.


앱을 설치해야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 접근성이 떨어진다는 의견을 반영해 모바일 웹(WEB)으로도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 파운트에 투자중인 고객의 경우 단순 수익률 중심으로 제공하던 화면 대신 고객의 상태별로 리밸런싱, 추가투자, 포트폴리오 변화 등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My자산’ 부분을 대폭 개선했다.


앱 개편을 맞아 파운트 ‘매거진’도 신설했다. 파운트 투자전문가그룹이 제시하는 콘텐츠 서비스로서 주간마켓리뷰, 투자전략, 이슈분석 등 고객이 투자하고 있는 시장을 이해하고 전망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 목적이다. 매달 투자보고서를 통해 어떤 시장의 이슈들이 자산변화에 영향을 미쳤는지 설명하고 전망함으로써 고객들이 투자의 흐름에 대해서도 알 수 있도록 했다.


김영빈 파운트 대표이사는 “이번 개편은 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상황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는데 집중한 결과물”이라며 “파운트와 함께 장기간 꾸준히 투자를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러닝메이트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파운트는 앱 개편을 기념해 오는 9월 30일까지 ‘파운트 Re-New’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김영빈대표가 공동 저자로 참여한 투자전략도서 '투자 시프트'를, 신규 투자고객에게는 투자지원쿠폰(5만원)이 추첨을 통해 경품으로 제공된다. 매달 꾸준히 추가 투자를 통해 투자 습관을 만들어가는 투자자들에게는 3개월마다 추첨하여 투자응원금을 최대 10만원까지 지원한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