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칠성, '처음처럼 페트' 우수디자인 상품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롯데칠성, '처음처럼 페트' 우수디자인 상품 선정
AD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롯데칠성음료의 '처음처럼' 페트 제품이 '2021 굿 디자인 코리아' 패키지 디자인부문에서 우수디자인(GD) 상품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 굿 디자인 코리아의 우수디자인 상품 선정은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해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으며 공정한 심사를 거쳐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에 정부인증심볼인 GD 심볼을 부여하는 제도다.


처음처럼 페트 제품 디자인 콘셉트는 '한국적인 멋을 아는 부드러운 소주'로 제품 용기는 대관령 암반수의 청정한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표현한 라벨과 한국적인 미가 조화로울 수 있도록 한국 도자기를 모티브로 부드러운 곡선을 매력적으로 표현했다.



용기 표면은 도자기를 손으로 빚을 때 자연스럽게 생기는 텍스쳐를 구현해 부드러우면서 따뜻한 촉감을 전달했다. 제품 상단에는 은회색 병뚜껑과 함께 '물이 다르다'는 의미를 소비자에게 전달해 제품의 신뢰감과 고급스러움을 표현했다. 사회적 약자인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표준규격에 맞춰 PET상단에 점자를 넣어 제품을 인지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