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홍준표 "더이상 이준석 신드롬 없다…떼쓰는 모습 딱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보다 성숙되고 내공 있는 모습으로 돌아오라"고 일침

홍준표 "더이상 이준석 신드롬 없다…떼쓰는 모습 딱해" 홍준표 대구시장 (사진 제공=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홍준표 대구시장이 이준석 전 국민의힘 당 대표를 향해 "더이상 이준석 신드롬은 없다"고 비판했다.


홍 시장은 15일 본인 페이스북을 통해 "1년 전 전당대회 때 당원과 국민들은 정권 교체를 위해 무언가 바꾸어 보자는 절박한 심정으로 이준석 신드롬을 만들어 냈지만 정권 교체가 된 지금은 모두가 합심해 윤 정권이 안정되고 잘하도록 도와줘야 한다는 것이 민심과 당심이라고 나는 본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홍 시장은 "정치판의 천변만화가 이렇게 시시각각 변하고 있는데 아직도 1년 전 상황으로 착각하고 막말을 쏟아 내면서 떼를 쓰는 모습은 보기에 참 딱하다"며 "이제 그만 새로운 변화에 적응하시고 보다 성숙되고 내공 있는 모습으로 돌아오라"고 꼬집었다.



홍 시장은 또 "박근혜 정권 탄핵 때는 몰락해가는 정권이어서 흔들기 쉬웠지만 윤 정권은 이제 갓 시작한 정권"이라며 "대의(大義)를 위해 소리(小利)를 버리십시오. 당랑거철(螳螂拒轍)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당랑거철'은 '사마귀가 수레바퀴를 막는다'는 뜻의 사자성어로, 본인의 힘을 생각하지 않은 채 강한 상대에게 덤비는 모습을 의미한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