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봉담자이 라젠느’, 견본주택 오픈 첫 날부터 ‘인산인해’ 이뤘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 자이(Xi) 프리미엄, 실용성 높은 상품 설계 등 장점 호평 이어져…오픈 첫 날부터 방문객 몰리며 대기행렬
- 16일(화) 특별공급, 17(수)~18일(목) 1순위 청약 접수…25일(목) 당첨자발표

‘봉담자이 라젠느’, 견본주택 오픈 첫 날부터 ‘인산인해’ 이뤘다
AD

‘봉담자이 라젠느’의 견본주택이 5일 오픈한 가운데, 몰려든 방문객들로 대기행렬이 이어져 눈길을 끈다.


경기 화성 봉담 동화지구에 조성되는 ‘봉담자이 라젠느’는 지난해 분양에 나서 봉담읍 최고 경쟁률을 기록한 ‘봉담자이 라피네’에 이은 두 번째 자이(Xi) 브랜드 단지로, 여름 불볕더위 못지 않는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견본주택 오픈 첫 날인 5일에는 이른 아침부터 관람을 위해 방문한 사람들이 긴 줄을 형성했다. 내방객들은 브랜드와 상품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으며, 적극적인 청약 의사를 보였다. ‘믿고 청약하는 자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자이 브랜드 프리미엄에 높은 기대감이 형성돼 있고 세련된 인테리어, 고급스러운 마감재 등이 더해져 수요자들의 호응을 이끌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화성시 봉담에 거주하는 회사원 박모씨(42세)는 “휴가기간 중 오픈을 하게 돼 가족들과 모델하우스를 찾게 됐다”며 “유니트를 보니 기대 이상으로 공간들이 널찍하게 잘 나왔고 여유로운 수납공간이 갖춰졌으며 사소한 마감재 하나에서도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았다”고 후기를 전했다.


수원시 권선구에 거주 중인 주부 한모씨(39세)도 “지금 살고 있는 집과 같은 면적이지만, 비교가 될 정도로 거실과 주방 공간이 상당히 널찍하며 수납공간도 풍부하다”라며 “수원과 생활권도 가깝고, 주변에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입지도 좋다”고 말했다. 이어 “자이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기대돼 청약을 하고 싶지만 기회가 찾아올지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봉담자이 라젠느는 지하 2층~지상 25층 7개동 전용면적 59~112㎡ 총 86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A 49세대 △59㎡B 48가구 △84㎡A 431가구 △84㎡B 83가구△84㎡C 72가구 △84㎡D 65가구 △101㎡A 88가구 △101㎡B 22가구 △112㎡A 4가구(펜트하우스) 등으로 구성된다.


주거공간은 2~4면 개방형 설계가 적용돼 발코니 확장에 따른 넓은 실사용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전체 862가구 가운데 전체의 약 36%가량이 3~4면 개방형 설계가 적용돼 발코니 확장 시 약 23㎡~약 48㎡가량 실사용 면적이 늘어나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전체의 약 81%가량이 판상형 맞통풍 설계가 적용돼 개방감과 환기성이 우수하다. 특히 일부 타입에 대해 디럭스 다이닝(주방공간 특화), 알파룸 및 팬트리 등 공간을 특화한 평면설계가 적용돼 수요자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공간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우수한 입지여건도 봉담자이 라젠느의 강점이다. 우선 도보권에 초등학교 계획 부지, 와우중학교, 봉담1고(예정) 등이 계획되어 있고, 반경 약 1㎞ 이내에 봉담읍 학원가도 있어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이마트(봉담점)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사업지 반경 약 1㎞ 이내에 CGV, 하나로마트(봉담점), 봉담 1지구 중심상업지구 등이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옆으로 근린공원도 조성될 예정에 있어 여가활동을 즐기기에도 좋다.

‘봉담자이 라젠느’, 견본주택 오픈 첫 날부터 ‘인산인해’ 이뤘다

분양관계자는 “봉담자이 라피네를 통한 자이 브랜드 프리미엄에 따른 학습효과와 원스톱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있는 동화지구에 대한 우수한 입지여건, 평면 설계 등에 관심이 높았다”며 “휴가철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방문했고, 대부분 상담을 받고 돌아갔을 청도로 청약에 대한 의지가 높았다”고 설명했다.


청약일정은 8월 16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7일(수) 1순위 해당지역(화성시), 18일(목) 1순위 기타지역(경기, 서울, 인천), 19일(금)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5일(목)이며, 당첨자 정당계약은 9월 5일(월)~7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오픈 3일 동안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셔틀버스가 수인분당선 오목천역, 수원대학교, 봉담 CGV 등에서 견본주택으로 운행되며, 운행시간은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다.



견견본주택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해 운영된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