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위니아전자, '6·25전쟁 멕시칸 참전용사 기념특별전' 후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멕시코 역사학자·참전용사 등 지원

위니아전자, '6·25전쟁 멕시칸 참전용사 기념특별전' 후원 서운석 위니아전자 해외사업총괄 전무(맨 오른쪽), 박민식 국가보훈처장(왼쪽 세번째) 멕시코 6·25 참전용사 등이 28일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6·25전쟁 멕시칸 참전용사 기념 특별전' 개막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는 모습.(사진제공=위니아전자)
AD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 위니아전자가 한국-멕시코 수교 60주년을 맞아 '6·25전쟁 멕시칸 참전용사 기념 특별전'을 후원한다고 29일 밝혔다.


특별전은 오는 9월25일까지 서울 전쟁기념관에서 '나는 한국에서 돌아왔다'란 주제로 열린다. '멕시코와 6·25전쟁' '다른나라의 깃발 아래' '전장의 건너편' 존으로 구성됐다.


공간별 주제에 맞게 6·25전쟁 참전용사 8명의 유물을 전시한다. 위니아전자는 자료를 수집, 고증하는 멕시코의 권위 있는 역사학자에게 연구비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후원에 참여했다.


주멕시코 대한민국대사관과 함께 멕시코 한국전쟁 참전용사 초청 감사회를 지난해에 열기도 했다. 이 행사에서 참전용사 및 유가족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위니아전자의 다양한 가전제품을 선물했다.



서운석 위니아전자 해외사업총괄 전무는 "앞으로도 양국의 우호 관계를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