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더본코리아 백술닷컴, 누적 방문 5만명 돌파…“MZ 호응 덕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더본코리아 백술닷컴, 누적 방문 5만명 돌파…“MZ 호응 덕분”
AD


[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 더본코리아가 국내 전통주에 대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자 서비스를 시작한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백술닷컴’이 개시 3개월 만에 누적 방문자 수 5만명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더본코리아에 따르면 백술닷컴은 전통주는 비싸고 올드하다는 인식에서 탈피하고 긍정적인 주류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선보인 것으로, 전통주 소믈리에 등 전문가가 제공하는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우리술 정보를 비롯해 우리술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와 경험을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형 공간이다.


지난 3월 말 개시 이후 매일 평균 500명이 방문하고 있다. 사이트 내 방문자 취향에 맞춰 주종을 추천해 주는 ‘술 취향 테스트’는 1일 최대 3만 페이지 뷰를 기록하기도 했다.


현재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회원들이 방문하고 있는 백술닷컴의 연령대별 회원 가입 비중은 20, 30대가 62%로 가장 높다. 특히 20대 회원의 경우 개시 시점부터 현재까지 4배가량의 가파른 증가세를 보일 정도로 반응이 뜨겁다.


백술닷컴은 온라인 판매가 가능한 양조장이 입점해 자유롭게 온라인 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 ‘우리술 장터’도 운영하고 있다. 오픈 초기부터 입점에 대한 문의가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현재 지역특산주 130여개가 판매되고 있으며 앞으로 입점 상품을 늘릴 방침이다. 판매 품목은 온라인 판매가 가능한 탁주, 증류주, 약주 순으로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으며 소포장된 누룩과 효모와 같은 직접 술을 빚어볼 수 있는 용품 판매도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전통주라는 마니아틱한 커뮤니티임에도 불구하고 초반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점을 미뤄 볼 때 우리 전통술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증한 것으로 분석된다”며 “백술닷컴은 우리술 정보&리뷰, 우리술 빚기 등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해서 늘려갈 예정이며 앞으로 오프라인 시음회 ‘우리술모임’과 같이 백술닷컴 회원들과 함께하는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강화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