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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커머스, 인플루언서와 협업으로 경쟁력 강화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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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유튜버 '라뮤끄'와 신규 브랜드 추진
위메프, 유튜버 '빵쏭'과 협업

이커머스, 인플루언서와 협업으로 경쟁력 강화 나서 이찬우 티몬 CCO(왼쪽)와 김보배 에크멀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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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커머스 기업들이 유튜브 등에서 활약하는 인플루언서와 협업에 나서고 있다.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전문성을 보유한 인플루언서들과 손을 잡고 상품 경쟁력과 콘텐츠를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티몬은 뷰티 인플루언서 '라뮤끄'와 손잡았다. 구독자 125만명을 보유한 뷰티 인플루언서 라뮤끄가 직접 설립해 운영하는 브랜드 '에크멀'과 공동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것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티몬이 브랜드 성장 견인에 나서는 첫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티몬은 브랜드 에크멀과 라뮤끄의 커뮤니티 기반에 티몬이 가진 역량과 플랫폼 자산을 투입할 계획이다. 디지털 마케팅과 팝업스토어 지원, 콘텐츠 협력에 이르기까지 에크멀 만의 이미지와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이 다양한 고객 접점에서 효과적으로 전개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에크멀의 티몬 입점과 신제품 선 론칭도 진행한다. 연내 라뮤끄와 티몬의 뷰티 디지털 네이티브 브랜드(DNB) 론칭도 추진된다. DNB는 디지털 세대를 타깃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가치 소통에 중점을 두는 것이 특징이다.



이커머스, 인플루언서와 협업으로 경쟁력 강화 나서


위메프는 최근 26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빵쏭'과 협업해 콘텐츠를 선보였다. 빵쏭은 B급 감성과 중독성 있는 노래로 주목받는 유튜버다. 3D 애니메이션과 자작곡을 선보이며 빠르게 인기를 얻는 중이다. 빵쏭 채널은 위메프와 광고 영상을 진행했으며 이 영상에 대해 사용자들은 중독성과 재미있는 구성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현재 조회수는 41만 회를 넘어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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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빵송의 위메프 광고 콘텐츠를 패러디한 짧은 영상을 제작, 본인 SNS에 올린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최대 상금 100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지급한다. 19일까지 '프로다운 편리함을 제공하는 위메프'라는 뜻을 담은 '쇼핑프로위메프로'라는 슬로건을 입력하면 최대 5만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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