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Do-ing인재육성 … 동명대 군사학과, KFF글로벌리더연합 결성

시계아이콘00분 38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Do-ing인재육성 … 동명대 군사학과, KFF글로벌리더연합 결성 KFF글로벌리더연합 결성식에 참가한 참석자가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Do-ing인재육성대학 동명대학교 군사학과가 한국자유총연맹 부산시지부와 ‘젊은 세대! 자유 가치 확산 및 Do-ing(도전·체험·실천)’ KFF글로벌리더연합 결성식을 지난 18일 교내에서 가졌다.


대학 군사학과 교수와 군사학과 130여명 재학생 전원과 한국자유총연맹 부산시지부 주요 위원이 참석했다.


한국자유총연맹 부산시지부 윤방원 사무처장은 “젊은 세대에 자유의 가치 확산과 Do-ing을 위한 KFF 글로벌리더연합 결성식을 계기로 동명대학교 군사학과 KFF글로벌리더 여러분의 다양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하며 응원한다”고 말했다.


동명대학교 군사학과장은 “군사학과와 한국자유총연맹 부산시지부와 더욱 상호협력해 자유수호·평화·통일교육을 강화하고 지역 선도대학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로벌리더 임명장을 받은 대표 학생 홍순우 학생은 “KFF글로벌리더연합 결성 내용은 우리 동명대학교가 추구하는 Do-ing(도전·체험·실천)과 일치하는 프로그램이며 학생 대표로서 적극 Do-ing 하겠다”고 말했다.


장학증서를 받은 1학년 김민주 학생은 “멋진 장교로 거듭나기 위해 한국자유총연맹과 다양한 경험을 함으로써 젊음의 자유 가치를 진정으로 배우고 싶다”고 말했다.


동명대 군사학과는 2022학년도부터 정원을 기존 30명에서 40명으로 10명을 증원했다.


군사학과만의 특성화 프로그램인 전국 군사학과 최초 드론 교육연구센터도 운용해 학생이 국가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한라에서 백두까지 프로그램, 원어민 교수에 의한 군사 영어 교육, 드론 축구 등 다양한 동아리 활동도 활발하게 지원하고 있다.



2023학년 입시부터는 학과에서 실시하는 심층 면접 부분에서 배점을 강화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