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명환 기자] 토스증권은 '주식 선물하기' 서비스의 누적 이용건수가 출시 9개월 만에 10만건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주식 선물하기를 가장 많이 이용한 연령층은 40대로 전체 사용자의 30%가량을 차지했다. 이외에도 30대(23%), 50대(21%), 20대(20%) 등 전 연령대에서 고른 사용률을 보였다.
고객 1인당 평균 선물건수는 연령대가 낮아질수록 줄어드는 경향을 보였다. 50대 고객이 3.1개로 가장 많았고, 60대(2.4개), 40대(2.2개), 30대(2개), 20대(1.8개) 순이었다. 고객 1인의 최다 선물건수는 514개에 달했다.
토스증권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선물한 상위 3개 종목은 삼성전자, 대한전선, 대한해운이었다. 주식선물 인기 종목들은 당월 거래량이 많았던 종목들과 유사한 트렌드를 보였다는 설명이다.
'주식 선물하기'는 토스 앱에서 간편하게 주식을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로, 선물할 사람의 이름과 전화번호만 있으면 손쉽게 주식을 선물할 수 있다. 4월 말 기준 선물하기 누적 이용 건수는 10만1000여건으로, 매월 평균 1만1000건 이상의 선물하기가 이뤄졌다. 지난달부터는 '즉시 선물하기' 기능이 추가돼 선물할 주식을 구매 후 바로 선물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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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증권 관계자는 "즉시 선물하기, 증여세 신고 등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주식선물의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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