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이마트24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매장을 오픈하고,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매장은 스타필드 제페토점 지하 1층에 위치해 있다. 실제 매장 모습과 유사하게 계산대와 커피머신이 설치돼 있으며, 점포 내부에는 달걀인줄 알도넛과 레몬이 초코를 만났을 때 등 상품이 진열돼있다.
이번 메타버스 매장 오픈을 기념해 오는 14일부터 22일까지 제페토 피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24 매장 앞 또는 알도넛 세상에서 사진촬영을 한 뒤 자신의 피드에 해시태그(#이마트24, #제페토이마트24, #스타필드제페토)와 함께 업로드 하면 된다. 모든 고객에게 이마트24 모바일상품권 1000원을 제공하며, 공식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업로드 한 참여자 5명을 추첨해 이마트24 모바일상품권 5000원을 추가로 증정한다.
지금 뜨는 뉴스
이마트24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시공간을 초월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메타버스 매장을 오픈 하게 됐다”며 “메타버스 매장을 통해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고, 미래 잠재고객들에게 브랜드를 알리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