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포토]박성수 송파구청장 식목일 기념 송파둘레길에서 이팝나무 70주 심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1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서울시 자치구 포토 뉴스]김수영 양천구청장 5일 제77회 식목일 안양천 나무심기 행사 참여...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5일 오전 여의도 자매근린공원에서 식목

[포토]박성수 송파구청장 식목일 기념 송파둘레길에서 이팝나무 70주 심어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제77회 식목일을 맞아 5일 오후 3시 송파둘레길 장지천 일대에서 주민들과 함께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지난 2019년부터 주민헌수로 송파둘레길에 가로숲을 조성하고 있다”면서 “많은 방문객들의 사랑을 받는 송파둘레길을 주민들과 함께 더 푸르고 건강하게 가꿔 나가기 위해 이번 나무심기행사를 ‘주민헌수’로 진행해 하게 됐다”고 배경을 밝혔다.


송파둘레길은 송파의 외곽을 따라 흐르는 성내천, 장지천, 탄천, 한강 4개 물길을 잇는 총 21km 순환형 둘레길이다. 구는 지난 7월1일 50년 간 막혀있던 탄천구간 조성을 완료, 지역 곳곳의 자원과 송파둘레길을 촘촘히 연결하는 ‘시즌2’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나무심기는 ‘송파둘레길 시즌2’ 사업 일환으로 장지천 코스인 장지공영차고지 옆 산책로(장지동 861-4) 일대에서 진행했다.


앞서 구는 지난 3월21일부터 4월1일까지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자 신청을 받았다. 행사 당일에는 주민헌수 50주를 포함해 총 70주의 이팝나무를 심었다.


특히, 구는 헌수자 이름과 함께 희망 글귀를 담은 표찰을 제작해 각 나무마다 매달 예정이다. 주민들은 “사랑스러운 두 아들아! 행복한 삶을 위해 늘 노력하는 멋진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 “긍정의 힘을 믿어요” “이 길을 걷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한 꿈들이 이루어지길“ “내 인생은 뷰티풀, 가끔 쓰러져도 원더풀!” 등 가족과 이웃, 사회를 향해 사랑과 희망의 마음을 전한다.


헌수식에는 헌수 참여 주민과 박성수 송파구청장,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앞으로도 구는 송파둘레길 4개 코스에 인근지역 주민들의 헌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주민들이 송파둘레길에 추억과 애정을 가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지쳐있는 가운데 이번 주민헌수가 희망을 나누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송파둘레길 시즌2 사업에 주력해서 건강하게 잘 가꿔진 송파둘레길이 많은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마음의 안식처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포토]박성수 송파구청장 식목일 기념 송파둘레길에서 이팝나무 70주 심어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식목일을 맞아 5일 오전 안양천 일대에서 제77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나무를 심고 가꾸는 일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속가능한 산림자원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자원봉사자인 ‘공원의 친구들’과 함께 능소화, 배롱나무, 불두화 등 다채로운 수목을 식재했다.


김수영 구청장은 “오늘 하루만큼은 숲을 사랑하는 마음과 나무심기의 중요성을 한번 더 생각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박성수 송파구청장 식목일 기념 송파둘레길에서 이팝나무 70주 심어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이 5일 오전 여의도 자매근린공원에서 식목일을 맞아 나무를 심었다.


이날 채 구청장은 관계 부서 직원들과 함께 제77회 식목일을 기념해 남천, 철쭉 등을 공원에 식재, 인근 어린이집 아이들도 꽃과 나무를 심으며 푸르른 환경 만들기에 힘을 보탰다.



채현일 구청장은 “도심 속 녹지공간 확충에 더욱 힘써 친환경 정책 선도 도시, 더욱 쾌적하고 탁트인 녹색 영등포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