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전남 나주시는 오는 29일까지 2022년 상반기 ‘전남 인재육성 장학생’ 신청을 받는다고 5일 밝혔다.
장학금 종류는 전라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의 ‘아름드리’, 나주시에 신청하는 ‘한울타리’, 해당 기관에 신청하는 ‘특별지정’ 장학금 등 3개 분야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3월 31일) 기준 학생 본인 또는 보호자(부·모·후견인)가 1년 이상 나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초·중·고·대학생, 본인 또는 보호자(부·모)가 전남사랑 도민증을 소지하고 있는 국내 대학생이다.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국가와 지역발전을 이끌어갈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 전라남도와 22개 시·군이 기금을 출연해 만든 재단으로 매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아름드리 장학금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울타리, 특별지정(해양에너지) 장학금은 대학생 7명, 고등학생 2명, 중학생 4명 등 총 13명으로 시청 누리집(공지사항)에 게시된 신청·구비서류를 작성해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혁신도시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나주=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bong291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