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엔바이오니아, 에어필터 소재 기술특허 2건·유럽 친환경 인증 획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엔바이오니아, 에어필터 소재 기술특허 2건·유럽 친환경 인증 획득
AD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엔바이오니아의 친환경 에어필터 소재개발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 향균 및 생분해성을 갖는 에어필터 소재의 기술특허 2건을 획득했고, 유럽 친환경 인증 최고 등급을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엔바이오니아가 이번에 획득한 2건의 특허는 생분해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항균성과 발수성 등을 구비하고 있는 친환경적인 소재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개발된 친환경 에어필터 소재는 바이오매스 섬유를 기반으로 습식공정을 통해 제조된다. 인위적 항균물질이 아니라 천연섬유 자체의 항균성으로 에어필터 내 세균번식 및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를 보인다.


향후 개발소재는 차량용 캐빈에어필터 및 공조용 에어필터 등에 적용될 예정이다.


이 소재의 생분해성에 관해선 유럽의 '티유브이(TUV)오스트리아' 기관에서 인증하는 '오케이 바이오베이스드' 인증을 획득했다. 천연소재 및 재생 가능한 원료의 함량에 따라 총 4등급으로 분류되는 인증에서 최고 등급인 4star를 받았다. 최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화두가 되면서 유한킴벌리, HDC현대EP 등도 이 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한정철 엔바이오니아 대표는 "탄소중립과 ESG경영의 실현을 위해 나노셀룰로오스 및 천연섬유 등 바이오매스 친환경 소재적용 기술을 적극적으로 연구하고 있다"며 "특허취득과 유럽 친환경 인증 등 개발 성과를 기반으로 에어필터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친환경소재 라인업을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