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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세계 최고 '퍼스트·비즈니스'클래스 항공사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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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트래블러 선정 좌석 디자인 1위
전 부문 상위권 선정 종합 순위 4위

대한항공, 세계 최고 '퍼스트·비즈니스'클래스 항공사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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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동우 기자] 대한항공이좌석 디자인 부문에서 세계 최고의 항공사로 선정됐다.


대한항공은 세계적인 여행전문지인 '글로벌 트래블러'의 ‘2021년 글로벌 트래블러 테스티드 어워드’에서 국제선 퍼스트클래스 부문 및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 디자인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글로벌 트래블러는 2004년 발간된 미주지역 항공·여행 전문 월간지로 매년 구독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각 분야별 항공 및 여행 관련 분야의 업체들의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디자인 부문 외에도 ▲태평양 횡단 항공사 부문 2위 ▲북아시아 항공사 부문 2위 ▲승무원 서비스 부문 2위 ▲기내식 부문 3위 ▲기내 서비스 부문 3위 ▲비즈니스클래스 서비스 부문 5위 ▲상용 고객 대상 프로그램 부문 5위 등 전 부문에서 고르게 상위권에 선정돼 전 세계 항공사 중 종합 순위 4위에 올랐다.


대한항공은 퍼스트클래스에 코스모 스위트 2.0을, 프레스티지클래스에는 프레스티지 스위트 2.0 좌석을 도입해 편안한 여행을 돕는다. 지속적인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업그레이드 및 제철 식자재를 활용한 기내식을 선보이는 등 고객 서비스 강화에 매진하고 있다.


코로나19 상황에서 더욱 안전한 항공여행을 위해 선보인 통합 방역 프로그램 '케어 퍼스트'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고객이 항공여행을 위해 이동하는 모든 단계에 걸쳐 비대면 절차 및 방역 절차를 강화했다.


항공기 탑승 시점에 자신의 수하물이 항공기에 실렸는지 알 수 있는 ‘수하물 탑재 안내’, 스마트폰 등으로 궁금한 사항을 물어볼 수 있는 챗봇 서비스 등 IT 투자와 혁신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쉽게 항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이같은 노력으로 미국 에어 트랜스포트 월드로부터 항공업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올해의 항공사'로 선정된 바 있으며, 영국 스카이트랙스 주관 코로나19 안전 등급 ‘5성 항공사’ 로, APEX의 ‘5성 항공사’로 잇따라 선정되기도 했다.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로 굳건히 자리매김하기 위해 지속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동우 기자 dwle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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