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화생명, 카톡으로 변액보험 AI관리 서비스 도입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한화생명, 카톡으로 변액보험 AI관리 서비스 도입 한화생명은 카카오톡으로 이용 가능한 인공지능(AI) 변액보험 펀드 디지털 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AD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한화생명은 카카오톡으로 이용 가능한 인공지능(AI) 변액보험 펀드 디지털 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AI 알고리즘을 활용한 로보어드바이저를 통해 고객 투자성향 및 글로벌 경제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적합한 펀드 포트폴리오를 추천한다. 별도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아도 카카오톡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한화생명 고객은 카카오톡에서 '한화생명 변액보험 펀드관리' 채널을 추가하고 카카오페이 인증만 거치면 된다. 펀드 현황 조회나 펀드 포트폴리오 추천 및 변경, 펀드 변경 주기 설정 등 모든 변액보험 펀드 관리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AI 펀드 추천 및 변경을 선택하면 고객 투자위험성향에 맞게 펀드를 추천한다. 연금수령시기가 가까워진 고객은 점진적으로 안정자산 비중을 증가시키는 등 고객이 가입한 상품과 시기에 따른 맞춤 전략을 제안한다.


한화생명은 이번 서비스를 국내 로보어드바이저 업계 1위인 파운트와 개발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변액보험 가입자들은 이번 AI 로보어드바이저의 도움을 통해 본인의 변액보험 수익률을 한층 더 끌어올리고 스스로 자산을 관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저축성 변액보험을 시작으로 향후 점진적으로 적용상품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