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휴메딕스, 3Q 매출 264억원·영업익 31억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휴메딕스, 3Q 매출 264억원·영업익 31억원 휴메딕스 로고(사진제공=휴메딕스)
AD

[아시아경제 이춘희 기자] 휴메딕스는 분기보고서를 통해 3분기 연결재무제표기준 매출 263억9660만원, 영업이익 31억4586만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8% 늘었고, 영업이익은 12% 감소했다.


휴메딕스 관계자는 3분기 영업이익 감소에 대해 "미래 성장 모멘텀 확보를 위한 비용이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전략 사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스푸트니크V 백신 위탁생산(CMO) 사업 참여와 점안제 CMO 사업을 위한 제2공장의 시설 투자 확대에 따른 감가상각비와 신규 인력 채용, 파이프라인 확대에 따른 R&D 비용 증가 등이 반영됐다는 설명이다.


매출 면에서는 에스테틱과 점안제 사업이 전체 매출 신장을 견인했다. 국내외 경기 회복세에 힘입어 영업마케팅 활동이 재개되면서 필러와 보툴리눔 톡신 등 에스테틱 사업에서 매출 상승이 두드러졌고, 일회용 점안제 수주가 증가하면서 실적을 뒷받침했다.


김진환 휴메딕스 대표는 “3분기는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비용 증가와 자회사 사업 변화 등으로 수익구조에 변화가 생겼음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으로 외형 성장을 이뤄냈다”며 “제품 개발, 영업, 유통 등 사업 전반에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 4분기에도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회사 휴온스메디컬은 3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20.4% 줄어든 매출 41억원을 기록했다. 휴온스메디컬 관게자는 "의료기기 사업 집중을 위해 종료한 코로나19 진단키트 사업 매출 감소분이 일시적으로 반영됐기 때문"이라며 진단키트 실적 제외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7.5%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