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남교육청, 학교조직 재구조화 워크숍 시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교육 행정 재구조화로 교육활동에 전념
교육본질 회복
단위학교 업무 협력과 실천 강화

경남교육청, 학교조직 재구조화 워크숍 시행 경상남도교육청이 '모두·함께·실천하는 교육활동 중심 학교조직 재구조화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이미지출처=경상남도교육청]
AD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강새롬 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은 21일부터 11월 26일까지 총 27회에 걸쳐 초등학교 교감과 교사 1000여명을 대상으로 ‘모두·함께·실천하는 교육활동 중심 학교조직 재구조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청은 2014년부터 학교가 학생 중심의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교원 행정업무 경감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이번 워크숍은 학교조직을 교육행정 중심에서 교육활동 중심으로 재구조화해 교육 본질을 회복하고, 민주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통한 업무 분석 및 서로 협력하는 문화 정착을 위해 참여·실습형으로 운영된다.


교육활동 중심의 조직 구조가 운영된 다양한 사례도 공유하며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했다.


이외숙 학교혁신과장은 “본질 회복을 위해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 단위학교 업무의 축소 및 통합으로 선생님이 교육활동에만 전념할 수 있을 때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 혁신적인 미래 교육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남교육청은 단위학교의 업무 협력과 실천을 강화하기 위해 ‘민주적 의사결정 역량 강화 도움 자료집’을 발간해 보급하고, 교육활동 중심의 조직 개편을 위한 상담도 지속해서 실시할 예정이다.




영남취재본부 강새롬 기자 renewe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