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풀무원 올가홀푸드, 수산물 가정간편식 라인업 강화…신제품 9종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풀무원 올가홀푸드, 수산물 가정간편식 라인업 강화…신제품 9종 출시 올가홀푸드 '수산 밀키트 3종' 제품 이미지
AD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풀무원 계열의 올가홀푸드는 '수산 밀키트 3종'과 'MSC 인증 손질생선 6종'을 출시하며 집에서도 간편하게 안심 원재료를 즐길 수 있는 수산물 가정간편식(HMR)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


수산물 HMR은 2016년 160억 규모에 불과한 반면 2020년에는 440억 규모로 성장했고 올해는 600억 원 규모가 넘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에 올가홀푸드는 차별화된 원재료와 공정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수산물 가정간편식을 확대해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올가가 선보이는 제품은 집에서 손쉽게 수산요리를 즐길 수 있는 '수산 밀키트 3종'과 가시 제거의 번거로움을 없앤 'MSC 인증 손질생선 6종'이다.


'수산 밀키트'는 깔끔하게 손질된 생선과 야채, 양념 소스로 구성해 집에서도 누구나 손쉽게 수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메뉴는 ▲매콤달콤한 고등어조림 ▲매콤달콤한 갈치조림 ▲매콤달콤한 코다리조림 총 3종으로 선보인다. 제품은 모두 HACCP 인증 시설에서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제조해 믿고 먹을 수 있다.


'MSC 인증 손질생선'은 알래스카 청정 해역에서 지속가능한 어업방식인 MSC 국제 인증을 획득한 지속가능수산물로 엄선해 만들었다. 생선의 큰 뼈와 잔가시를 대부분 제거해 별도의 손질 과정 없이 바로 조리해 먹을 수 있다. 또한 1개씩 개별 진공 포장해 위생적이고 보관도 용이하다. 제품은 ▲MSC 대구살 ▲MSC 동태살 ▲MSC 임연수 필렛 ▲MSC 장문볼락 필렛 ▲MSC 가자미 필렛 ▲MSC 연어 필렛 총 6종으로 출시됐다. 조



석준현 올가홀푸드 신선식품 MD는 "수산물을 좋아하지만 번거로운 손질법과 연기, 냄새 등으로 어려움을 느꼈던 고객들이 집에서도 수산물 요리를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수산물 가정간편식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게 됐다"라며 "올가만의 깐깐한 기준으로 엄선된 원재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수산물 가정간편식으로 건강과 간편함을 동시에 챙길 수 있어 안심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