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천공항공사, 항공기 사고 대비 화재 대응훈련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인천공항공사, 항공기 사고 대비 화재 대응훈련 실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3일 인천공항 모형항공기 소방훈련장에서 열린 '항공기 사고 대비 화재 대응 훈련'에서 훈련 참가자들이 항공기에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화재진압과 승객구조 등 실전과 같은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이동우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최근 인천공항 모형항공기 소방훈련장에서 항공기 사고 대비 화재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훈련에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인천국제공항공사 공항소방대 등 50여 명이 참여했으며 인천공항 착륙 중 항공기 앞쪽의 노즈기어 파손으로 제3활주로 서편 녹지대로 이탈한 항공기에서 엔진 화재가 발생해 기내로까지 옮겨 붙은 상황을 가정해 실전과 같은 화재 대응 훈련을 진행했다.


최근 국내에서 물류창고 및 펜션, 공장 등 다중 이용 건축물에서 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만큼 공사는 이번 훈련을 통해 실전과 같은 화재 대응 태세를 구축하고 향후 코로나19 백신 접종 확대에 따른 여객 증가에 적기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여객 분들이 인천공항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실전과 같은 화재 대응 훈련을 강화해 항공기 사고 등 비상상황에 완벽히 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동우 기자 dwle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