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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손보, 카톡 챗봇으로 긴급출동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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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손보, 카톡 챗봇으로 긴급출동 신청 롯데손해보험은 카카오톡 '챗봇(Chatbot)'에 기반한 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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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롯데손해보험은 카카오톡 '챗봇'에 기반한 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카톡 검색창에 '롯데손해보험 알림톡'을 검색, 채널추가를 하면 이용 가능하다. 긴급출동 서비스는 바로가기 메뉴에서 자동차보험 긴급출동을 선택하면 된다. 롯데손보는 내보험관리나 사고접수, 보험금 신청, 대출신청·상환 등 고객센터 업무 등에 챗봇 서비스를 활용해왔다. 간편 인증을 거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롯데손보는 카톡 챗봇 서비스를 시작으로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지난 2월 기존 디지털그룹을 DT그룹으로 개편,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등 전사적 지원을 강화했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보험업의 전 과정에서 완전한 디지털로의 전환을 이뤄 빅테크(대형 정보통신기업)와 경쟁할 수 있는 혁신을 달성하는 것이 궁극적 목표"라며 "카톡 챗봇 등을 활용해 고객 서비스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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