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군인공제회 이사장에 김유근 前국가안보실 1차장 취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군인공제회 이사장에 김유근 前국가안보실 1차장 취임 김유근 군인공제회 이사장
AD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군인공제회는 15일 김유근 전 국가안보실 1차장(육사 36기)이 제15대 군인공제회 이사장으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신임 김유근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기민하고 적시적인 변화관리 경영으로 회원과 함께 새롭게 도약하는 일등공제회를 만들어나가자"고 밝혔다.


김 이사장은 "창립이념에 충실하고, 기본과 원칙을 엄격히 준수한 가운데 투명경영을 실천하며 영업이익 창출 극대화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과학적 리스크관리를 통해 자산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고 경영시스템을 효율화해 미래지향적 조직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다짐했다.


최근 경제 상황과 관련해선 "전 세계가 인정하는 코로나19 방역 모범국가의 자긍심을 가지고, 코로나 시대 선제적 대응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전환할 수 있도록 정부의 그린뉴딜정책을 비롯해 해외투자시장 확대 등 적극적인 투자 마인드를 갖자"고 당부했다.


김유근 이사장은 육사 36기로 임관해 제8사단장, 제8군단장, 육군본부 참모차장, 합동참모차장, 국방부 주한미군기지이전사업단장, 국가안보실 NSC 사무처장 겸 안보1차장 등을 역임했다.



신임 김유근 군인공제회 이사장은 현역군인 및 군무원 37명으로 구성된 제106차 대의원회의에서 선출, 국방부 장관의 승인을 받아 취임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