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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지, 동영상에 '상품 태그하기' 서비스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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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동영상을 시청하며 쇼핑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가 나왔다. 동영상 기반 비디오 커머스 기업 언더핀은 자체 서비스 중인 '팬지' 애플리케이션에서 동영상을 보며 관련 온라인 쇼핑 상품을 누구나 등록할 수 있는 '상품 태그하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 태그하기 기능은 팬지 앱을 통해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는 사용자가 관련 있는 제품을 검색해 쉽게 판매 상품을 붙일 수 있는 서비스이다. 예를 들어 방탄소년단(BTS)나 블랙핑크 등 아이돌의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관련 앨범이나 굿즈 상품 및 의상, 패션 아이템 상품을 찾아 등록할 수 있다.


또한 이렇게 한 번 등록된 상품은 이후 그 동영상을 시청하는 모든 사용자들이 기존 온라인 쇼핑과 동일한 방식으로 구매할 수 있다. 상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영상을 올린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이나 크리에이터 등 누구나 직접 상품 태그하기 기능을 활용해 기존 판매 중인 상품 등록이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자신의 영상과 상품이 하나도 없는 사용자라도 쇼핑과 커머스 활동에 상품 태그하기로 기여할 수 있고 그에 따른 보상은 '팬지 코인'으로 주어진다.



김태준 언더핀 대표는 "올해 안에 마이샵 기능을 탑재해 본인의 상품이 없는 일반 유저라도 쇼핑 가게를 하나씩 가질 수 있게 할 것"이라며 "마이샵에서는 자신이 태그한 상품 및 영상들이 리스트업 돼 판매와 보상 내역 등을 볼 수 있게 된다"고 소개했다.


팬지, 동영상에 '상품 태그하기' 서비스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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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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