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북도, 제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종합우승'…구미전자공고는 '은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금 9, 은 13, 동10개 … 메달 입상 32명

경북도, 제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종합우승'…구미전자공고는 '은탑'
AD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박동욱 기자] 경상북도가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제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21일 경북도에 따르면 경북 기능경기대회단은 금9, 은13, 동10 등 메달권에 32명이 포함되면서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사상 두 번째로 종합우승을 거둬 대통령배를 수상했다.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는 은탑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전북도 군산을 중심으로 익산·완주·전주 등 4개 지역 7개 경기장에서 50개 직종에 17개 시·도 1778명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 14일 개막돼 21일까지 이어졌다. 경북도에서는 20개 특성화고를 중심으로 47개 직종에 139명이 참가했다.


기능경기대회 금메달 수상자에게는 1200만원, 은메달 800만원, 동메달 400만원의 상금이 각 지급된다. 또한 국가기술자격법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산업기사 실기시험 면제 등 특전이 부여된다. 특히 금·은메달 수상자는 내년 중국 상하이 국제기능올림픽 국가대표선발전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


이철우 도지사는 "경북도를 대표해 자신의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한 선수들이야말로 이번 대회의 최대의 성과이자 자랑"이라며 "숙련기술인 여러분의 노력으로 경북 산업기술 경쟁력은 더욱 강화될 것이며, 나아가 대한민국 산업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격려했다.



◇경북도 금메달 수상자 ▲금형 이동욱(금오공고) ▲농업기계정비 김성재(한국생명과학고) ▲전기기기 박치성(구미전자공고) ▲목공 김민기(상주공고) ▲귀금속공예 김민석(개인) ▲도자기 최재호(개인) ▲그래픽디자인 윤서준(구미전자공고) ▲제품디자인 김선호(경주디자인고) ▲한복 강미자(개인) <이상 9명>.




영남취재본부 박동욱 기자 pdw120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