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양천구 청년들 목소리 높여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양천구, 23일 오후 7시부터 90분간 온라인 청년정책 토론회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진행

양천구 청년들 목소리 높여요!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23일 온라인 청년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청년정책 토론회는 청년문제에 대한 당사자들의 생각을 자유롭게 주고받으며 구와 함께 해법을 모색해가는 자리로 토론회에서 제시되는 청년들의 의견은 양천구의 청년정책 수립 과정에 실질적으로 반영이 되는 등 청년의 실질적 참여도가 높은 정책을 구현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23일 오후 7시부터 8시30분까지 90분간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개최되는 올해 토론회는 ‘청년 거버넌스 활성화’를 주제로 구정사업의 모든 분야에서 청년들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방안을 함께 구상, 앞으로 진행 될 청년정책 지원 사업들에 대한 청년 당사자들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으로 알차게 채워질 예정이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이종선 양천상상마당 대표, 김동혁 서울시 청년정책 거버넌스 협력관, 문수훈 전 양천구 청년정책위원회 위원장이 35분간 발제를 진행한 뒤 45분간 실시간 채팅으로 발제자와 청년 간의 자유 토론 시간을 통해 정해진 주제 외에도 청년의 정책 제안, 청년 의제 발굴 등 자유로운 의견 개진이 이어질 예정이다.


토론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23일 양천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 양천TV에서 토론회 실시간 스트리밍을 시청하면서 채팅을 통해 자유롭게 청년 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면 된다.


청년친화적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제안된 의견들은 관련부서와 협의, 긍정적으로 검토 후 구정 전반에 적극적으로 반영될 방침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올해의 청년정책 토론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처음 온라인 토론회로 진행되는 만큼 구정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양천구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린다”며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실효성 있는 정책들을 마련할 수 있도록 구 차원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양천구청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양천구 일자리경제과 청년정책팀에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