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동구, 매일유업 관계사 엠즈씨드 바리스타 채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폴 바셋 커피전문점 바리스타 분야 지역주민 채용연계 추진...16일까지 엠즈씨드 채용 홈페이지 '강동구 전용'으로 지원 가능

강동구, 매일유업 관계사 엠즈씨드 바리스타 채용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지역주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오는 16일까지 ‘채용연계사업’을 통해 구인기업인 엠즈씨드와 함께, 바리스타로 근무할 직원을 모집한다.


바리스타 채용연계는 구직자 모집홍보와 교육지원을 구가 맡고, 강동 주민을 위한 채용과정을 엠즈씨즈가 별도로 진행, 지역 고용 확대에 협력하는 사업이다.


강동구와 매일유업 관계사인 엠즈씨드는 지역 내 청년실업 해소와 기업의 열린 고용 분위기 확산을 위해 2018년 처음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후, 지난 2년 동안 총 52명의 강동주민 채용을 확정, 지역과 기업의 협력을 통한 지속적인 일자리창출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올해도 엠즈씨드의 대표브랜드인 커피전문점 ‘폴 바셋’ 바리스타 분야에서 직원을 모집한다.


자격요건은 바리스타 취업희망자로 강동주민이면서 미취업자면 된다.


지원은 엠즈씨드의 채용 홈페이지에서 '강동구 전용' 입사지원으로 가능하다.


모집기간인 8월16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 이력서를 등록해 지원 하면 되며, 이력서 등록 시 근무 희망 매장을 선택할 수 있다.


채용은 지원자에 대한 결격사유 서류심사 후 면접 전형을 거쳐 입사를 진행하게 되며, 3개월 동안 현장실무 교육 등 수습기간이 완료된 후 정규직 전환이 결정된다.


또, 연말에는 지역 내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대상으로도 취업연계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지역의 고용과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채용 연계사업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