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바른미래당 “文대통령, 신년 기자회견 ‘가관’…반성은 없고 망상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대한민국의 암흑 재앙기…끝낼 때가 됐다”

바른미래당 “文대통령, 신년 기자회견 ‘가관’…반성은 없고 망상만”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바른미래당은 14일 문재인 대통령의 신년 기자회견에 대해 “문 대통령의 신년 기자회견이 가관”이라며 “반성은 없고 망상만 있는 ‘신념(信念) 기자회견’이 아닐 수 없다”고 비판했다.


김정화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정치권이 국민의 분열을 조장하는 것은 옳지 못하며 총선을 통해 달라지길 바란다’는 설마 야당을 심판해 달라는 말인가”라며 “국론절단기인 대통령 본인이 할 말은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정치·경제·안보·외교를 파탄내고 자신에게는 관대한 문 대통령”이라며 “우리 정부를 향해 ‘주제넘게 끼어들지 말라’는 북한을 향해 ‘남북 간 대화를 비관할 단계는 아니다’고 했는가, 헛된 망상은 대통령의 특권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에게 검찰개혁 기여 운운하며 마음의 빚을 졌다는 문 대통령”이라며 “국민 갈등에 기여한 사람에게 무슨 헛소리인지 묻고 싶다”고 덧붙였다.


김 대변인은 “조 전 장관 한명과 국민을 맞바꾼 대통령이 개탄스럽다”며 “벽두부터 국민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대통령, 공정하고 평등하고 정의로운 나라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던 국민에게 먼저 빚을 갚아라”라고 꼬집었다.



김 대변인은 “새해다. 대한민국의 암흑 재앙기, 끝낼 때가 됐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