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중인 LH 의정부고산 신혼희망타운 S6블록이 ‘20년 1월 2일부터 청약접수를 받는다. 미래가치가 우수하고 생활여건이 훌륭해 부동산 시장의 관심이 뜨겁다.
경기도 의정부시 고산동, 민락동, 신곡동 일원에 조성된 의정부고산지구 신혼희망타운 S6블록은 55A, 55B, 55C타입 총 880세대 규모다. 이 가운데 S6블록 공공분양 587세대가 ‘20년1월2일부터 3일까지 LH청약센터에서 청약접수를 받는다. 잔여 물량은 추후 행복주택으로 공급된다.
지구 내 세종포천고속도로(민락IC),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의정부IC) 등 사통팔달 교통망이 자리한 의정부고산지구는 빠르고 편리한 교통망이 장점이다. 지하철 7호선 연장선(탑석역 확정), 지하철 8호선 수도권 순환철도(계획) 등 예정된 교통 개발 호재도 다채롭다. 향후 수도권 광역 급행철도(GTX)가 개통되면, 서울 강남 일대가 30분대에 연결된다. ‘서울 옆세권’ 아파트의 최고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지역으로, 북동부 지역의 교통 요충지로 손꼽힌다.
의정부고산지구 남쪽으로는 복합문화융합단지가 개발 예정돼 있다. 조성이 이미 완료된 의정부민락2지구의 생활 인프라도 폭넓게 공유된다. 자연 친화 힐링도시로 수락산, 용암산, 부용산에 둘러 쌓여 주거 환경도 쾌적하다. LH 의정부고산 신혼희망타운 S6블록 가까이에는 부용천과 근린공원이 위치해 있다.
의정부고산지구 인근에 다양한 관광, 여가 및 문화인프라도 구축된다. 상업 및 관광지구와 도시기반시설로 나누어 개발 중으로, 최적의 문화콤플렉스 탄생이 예고된다. 글로벌 K-POP 클러스터와 뽀로로테마랜드, 패밀리호텔, 다양한 공연장을 비롯해 프리미엄아울렛, 기업형 임대주택 등이 조성 예정돼 있다. 공연시설과 체험공간, 휴양 등 다양한 콘텐츠가 어우러진 문화관광도시로의 도약이 기대되는 이유다.
단지 내에는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마련될 예정으로, 생활의 편리함도 기대된다. 어린이집, 공동육아방, 주민카페,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고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실내놀이터 등 육아와 교육을 위한 집약적 시설이 단지 내에 마련된다. 이와 연계된 특화 공간도 갖춰질 예정이다.
이밖에 테마 놀이터와 입주민의 건강을 지켜주는 운동 공간, 다채로운 주제로 꾸며져 다양한 놀이 활동을 할 수 있는 가족놀이공간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관계자는 “현재 의정부고산지구를 청정하고 활기찬 도시로 조성하고자 개발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의정부고산지구의 미래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며 “다양한 생활 인프라 역시 의정부고산 신혼희망타운의 입지를 높이는 요인이다”라고 말했다.
지금 뜨는 뉴스
신혼희망타운 공급 대상은 무주택자이자 혼인 기간 7년 이내의 신혼부부와 공고일로부터 1년 이내에 혼인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예비 신혼부부, 6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한부모 가족이다. 의정부고산 신혼희망타운 견본주택을 1월 3일까지 운영하며, 의정부시 민락로 296-1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