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서구 마곡 카페 서울시 주민자율 청소조직 최우수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내 점포 앞 및 주요거리 자체 정비, 학교 밖 청소년 인턴십 프로그램 등 좋은 평가 받아

강서구 마곡 카페 서울시 주민자율 청소조직 최우수상 수상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처음 입점한 커피전문점이 저희 가게였어요. 그러다 하나 둘 다른 카페들이 입점하며 어느덧 5개 커피전문점이 되었고 깨끗한 거리를 함께 만들어나가면 서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거란 생각에 모임을 만들었습니다. 함께 커피거리를 만들어 보는 것이 우리 모임의 꿈입니다.


-모임 대표자, 두현호(컴포즈커피 마곡나루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마곡지구 커피전문점들이 서울시 주관 ‘2019년 주민자율 청소조직 발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주민자율 청소조직 발표’는 서울시가 25개 자치구 주민 조직을 대상으로 자치구와 함께 깨끗한 골목길 조성을 위해 노력해온 주민들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올해 강서구에서는 가양 1동 마곡지구 ‘두산더랜드파크 입점 커피전문점 모임’이 강서구 대표로 참여했다.


커피전문점 모임은 매월 4~5회, 사장 및 직원들이 모여 내 점포 앞 및 주요거리 자체정비를 진행하는 한편 1회용품 줄이기 및 자원재활용 캠페인, 학교 밖 청소년 직업체험 인턴십 프로그램 등 지금까지 해온 다양한 활동을 시민 모니터링단 앞에서 발표했다.


특히, 마곡지구라는 신도시에서 같은 건물 내 입점한 동종 업종 간 경쟁이 아닌 상생으로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며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구는 앞으로도 마곡나루 커피전문점 모임과 다양한 활동을 협력해 나가는 것은 물론 해당 모임이 지역공동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가양 1동 관계자는 “제로페이와 자원재활용 정책을 소개하기 위해 방문한 상가에서 우연히 커피전문점 모임을 알게 됐다”며 “지역 구성원으로 구와 함께 골목길 자율청소는 물론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온 주민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강서구청 가양1동(☎2600-7766) 및 자원순환과(☎2600-4067)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