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GS, 이웃사랑 성금 40억 원 기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GS, 이웃사랑 성금 40억 원 기탁
AD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GS그룹은 23일 '연말 이웃사랑 성금(희망2020 나눔캠페인 성금)'으로 40억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취약계층 생계 지원, 교육?자립 지원 등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허창수 GS 회장은 평소 "우리 사회가 더욱 따뜻하고 행복해질 수 있도록 사회 전체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기업들도 나눔을 통한 사회적 역할에 솔선수범해야 한다"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해 왔다.


GS는 이번 이웃사랑 성금 기탁과는 별도로 각 계열사별로 임직원 자원봉사 및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이웃사랑 실천에 적극 나서고 있다.


먼저 GS칼텍스는 '에너지로 나누는 아름다운 세상'을 사회공헌 슬로건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로 15년째 이어온 '연말 릴레이 봉사활동'은 김장 담그기, 폐소재 업 사이클링, 위탁가정 아동 크리스마스 선물 제작, 공부방 개?보수 등 총 21개 프로그램으로 나눠 진행되며, 임직원과 가족 등 650여명이 참여한다.


GS홈쇼핑은 매월 '따뜻한 세상 만들기' 도네이션(기부) 방송에 사회적 기업이 생산하는 상품을 판매해 사회취약계층에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GS EPS는 매년 당진지역 11개 초·중·고에 장학금, 교육기자재 및 특별활동 지원을 통해 청소년의 교육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있으며, GS E&R은 자회사들과 지역주민들의 따뜻한 연말연시를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GS글로벌은 평택 지역 저소득층 소외 계층을 위해 1년에 두 차례 ‘GS칼텍스 상품권’을 기부하고 있다. 또한, 해외 빈곤 국가의 결연 아동을 후원하기 위한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성금과 더불어 회사도 이에 호응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동일 금액을 추가 출연하여 성금을 기부하고 있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