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용산공원에서 열리는 포틀럭(potluck) 파티 ‘2019 함께하는 인생식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26일(토) 오후 1~3시 서울 용산 가족공원 올해 두 번째

개그맨 이동우출연, 재즈피아니스트 배장은 공연등

사회적기업 ‘오티비크레에이티브’가 행사기획

용산공원에서 열리는 포틀럭(potluck) 파티 ‘2019 함께하는 인생식탁’ 2019 함께하는 인생식탁
AD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원회는 ‘2019 함께하는 인생식탁’(이하 인생식탁)을 지난 9월에 이어 올해 들어 두 번째로 개최한다. 지역 주민들이 함께 모여 음식을 나누며, 서로의 이야기를 공유하는 자리로 ‘인생식탁’이라는 이름의 포트럭형식의 행사이다. ‘인생식탁’은 세대, 이웃간의 불통문제를 해소하고 지역 공동체문화를 만들기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국 5개 권역에서 나누어 진행하고 있다.


이번 용산가족공원에서 열리는 ‘인생식탁’에는 갑작스러운 희귀질환으로 시각 장애인이 된 개그맨 이동우도 참여한다. 그는 왕성하게 사회활동을 진행하던 중 얻게된 장애를 가족간의 소통으로 극복하게된 이야기를 그날 모인 사람들에게 ‘가족과 마음으로 소통하는 법’이라는 주제로 전할 예정이다.


또, 특별공연으로 예정된 재즈피아니트 배장은은 서강대학교 겸임교수, 자라섬 재즈페스티벌이나 각종 음악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등 국내 대표적인 재즈 피아니스트이다.


당일 행사는 참여자들에게 샌드위치와 과일도시락등이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참여자들 각자는 음식을 조금씩 준비해 다른 참여자들과 나누는 방식의 포틀럭(potluck) 파티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 행사는 서경대학교 예술교육센터에서 주관한다.


이번 행사의 기획과 운영을 맡은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 ㈜오티비크리에이티브(대표 최근준)는 2009년에 설립되어 10년의 업력을 쌓아오며, 경제력과 경력의 사각지대에 있는 청년을 발굴해 일자리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고 함께 만드는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있다. 그동안 다양한 문화행사를 기획하여 매스컴에 소개된 바 있으며, 특히, 어른 키만 한 광고판을 돌리는 ‘사인 스피닝(Sign Spinning)’이란 마케팅 기법을 한국에 처음 들여와 화제가 되기도 하였다. 또한, 2017년에는 사회적기업 10주년 국무총리상 표창을 받았고 2018년에는 서울형 강소기업·서울시 사회적경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이웃과 함께 삶의 이야기를 나누고 소통과 공감에 동의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인생식탁’은 권역별로 세부 프로그램, 추가 참가신청 여부는 상이하다. 수도권의 경우 당일 현장접수도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 또는 유선으로 문의 가능하다.




박진우 기자 park0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