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인영 "21·23일, 검찰개혁 중대고비…공수처법, 여당이 겁내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이인영 "21·23일, 검찰개혁 중대고비…공수처법, 여당이 겁내야"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오늘 원내대표 회동과 이틀 뒤 '3+3회동'이 (검찰개혁의) 중대한 협상고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3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정례회동을 하고, 검찰개혁안 등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법안들에 대한 협상을 할 예정이다. 23일에는 원내대표와 각 당 대표의원 한 명이 참여하는 3+3 회동을 가질 예정이다.


이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을 향해, "공수처는 이회창, 이재오, 김문수, 정몽준 등 20년 넘게 한국당 인사들이 주장해온 것"이라면서 "(한국당의 주장대로라면) 이들이 정권 연장을 위해 주장했겠나"라고 비판했다.


이어 "공수처장은 7명 추천 위원 중 5명 이상이 받아야 하고, 야당의 동의가 없으면 못하는 것"이라면서 "한국당이 반대하는 것은 검찰개혁을 온몸으로 저항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 "공수처는 7000명의 고위공직자가 주 대상인 만큼 겁내면 여당인사가 겁내야지 야당이 겁내는 것은 말도 안된다"면서 "한국당은 엉터리 선동을 멈추고 진정한 대안을 가져와야 한다"고 말했다.



검찰개혁특위 위원장을 맡고 있는 박주민 민주당 최고위원도 "지난 토요일 서초동과 국회앞에서 검찰개혁을 위한 촛불집회가 열렸고, 최근 한국리서치 여론조사를 보면 공수처 설치에 찬성하는 국민들이반대하는 국민들의 두 배"라고 말했다. 이어 "이런 요구를 국민들이 나몰라라 해선 안된다"면서 "한국당은 더 이상 검찰개혁을 왜곡하고 막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