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올리브영, 20주년 맞아 BI 새단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올리브영, 20주년 맞아 BI 새단장
AD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올리브영은 올해 20주년을 맞아 '건강한 아름다움'이라는 정체성과 위상을 공고히 하기 위해 브랜드 체계를 재정립하고, 기업이미지(BI) 로고를 리뉴얼했다고 25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지난 1999년 국내에 없었던 헬스앤뷰티(H&B)스토어 시장을 개척한 브랜드로 국내외 다양한 건강?미용 상품을 선보이며 2030대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선도해 왔다.


앞으로는 쇼핑 공간의 개념을 넘어 '올리브영'이라는 브랜드 자산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해마다 트렌드가 급변함에 따라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이 매우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이번 개편은 그동안 사랑받은 브랜드 DNA는 유지하면서 '건강한 아름다움'과 '일상 속의 새로움'이라는 브랜드 가치 강화에 주력했다.



비즈니스 정의를 2011년에 규정한 '트렌드 리딩 쇼퍼의 놀이터'에서 '건강한 아름다움을 큐레이팅 하는 곳'으로 보다 명확하게 재정립하고 BI의 타이포 높이와 간격을 보다 세련된 형태로 정제했다. 매장 디자인도 6세대로 전환된다. 올리브영은 새 BI 로고를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에 우선 적용하고, 새로운 매장 디자인은 이번 달부터 신규점과 리뉴얼점을 중심으로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