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사람]김수영 양천구청장, 공약실천계획 평가 ‘최우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이사람]김수영 양천구청장, 공약실천계획 평가 ‘최우수’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민선 7기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인 SA등급을 획득했다.


‘민선 7기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로드맵) 평가’는 전문가와 활동가로 구성된 매니페스토 평가단이 전국 226개 시·군·구청 홈페이지에 공개된 자료 등을 바탕으로 선거공약 철학과 비전, 연차별 이행로드맵과 재정계획 등 구체적인 실행매뉴얼을 평가해 선거공약의 실효성과 실천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시행된다.


이번 평가는 ▲종합구성(45점 만점) ▲개별구성(20점 만점) ▲민주성·투명성(20점 만점) ▲웹소통 분야(15점 만점) ▲공약일치도 분야(Pass/Fail)까지 총 5개 분야 32개 지표에 대해서 이루어졌다.


각 분야의 점수를 합산한 종합평가 결과에 따라 총 5단계(SA, A, B, C, D)등급으로 분류했다.


양천구는 지난 2016년부터 2018년까지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등급(SA)를 획득한 데 이어 이번 평가에서도 총점 80점 이상이라는 높은 점수를 얻으면서 최우수 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


구는 공약실천계획서에서 ‘소통·공감·참여’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바탕으로 미래 30년을 내다보는 YES 양천의 6가지 비전인 ▲일하는 즐거움이 함께하는 활력도시(Young) ▲푸르고 깨끗한 생태도시(Eco) ▲새로운 수준의 미래도시(Smart) ▲가족이 행복한 포용도시(You) ▲가장 앞서가는 교육도시(Edu) ▲지속가능한 안전도시(Safety)와 총 61개의 공약을 담았다.


특히, 지난해 취임과 동시에 18개 전 동을 순회하면서 ‘찾아가는 비전보고회’를 개최, 구민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이번 평가결과에 대해 “공약은 구민들과의 약속, 이를 이행하는 것은 공직자의 책임과 의무”라며 “앞으로 지역 간 균형발전을 통해 성장 동력을 마련할 것이며, 양천구민의 삶이 나아지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는 ‘사람 중심의 정책’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