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 4년 연속 파운데이션 1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 4년 연속 파운데이션 1위
AD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AGE 20’s)의 '에센스 커버팩트'가 국내 파운데이션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4년 연속 지켜낸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지투웨니스가 23일 다국적 조사 전문기업인 칸타월드 패널의 뷰티 패널 서비스를 통해 주요 화장품 유통채널 기준 한국 화장품 시장 파운데이션 부문을 살펴본 결과 에센스 커버팩트가 지난해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2015년부터 2018년까지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특히 2015년에는 2위 브랜드와 약 1%의 간소한 차이를 보이며 1위를 차지했지만 지난해에는 2위 브랜드와의 격차를 7%까지 벌리며 압도적인 1위를 확고히 했다.


시장을 선도하는 큰 이유는 계절적 특성과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매 시즌 제품을 업그레이드 시켜 신제품을 선보이기 때문이다. 제품의 본질인 촉촉함과 탄탄한 커버력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니즈와 편의성을 고려해 에센스 함량, 에센스 성분, 퍼프모양, 디자인 등을 지속적으로 강화했다.


올해도 봄·여름(S/S) 시즌을 맞아 새롭게 선보인 '에센스 커버팩트 LX'도 봄, 여름 계절적 특성에 맞춰 화사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도록 광채 기술을 더했으며, 피지케어 파우더 함량을 높여 화장의 들뜸을 방지했다.


에이지투웨니스의 에센스 커버팩트는 매년 새로운 매출을 갱신해나가는 가운데 국내에서는 물론 해외시장에서의 성장세도 가파르다. 내부 집계 결과 2014년 홈쇼핑에만 편중돼 있던 매출비중이 수출과 면세점으로 분산되면서 작년에는 수출 비중이 35%로 홈쇼핑 비중인 33%를 넘어섰다. 올해는 중국을 비롯해 동남아시아 시장 강화 전략을 바탕으로 태국, 베트남 등에 진출해 성장세가 더 기대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에는 브랜드 새 모델로 배우 이나영을 발탁해 '지금 이 순간이 가장 아름다운 모습이다'는 뜻을 담은 '나의 20대는 지금이다(My 20’s Now)'라는 새 캠페인을 통해 기존보다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와 소통할 계획이다"라며 "동시에 해외 시장 강화에도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