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건설, 새 성장동력 위한 'R&D센터 오픈하우스'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현대건설, 새 성장동력 위한 'R&D센터 오픈하우스' 개최 현대건설의 그린스마트 이노베이션 센터 전경 /
AD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현대건설이 오는 18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현대건설 R&D센터에서 '2019 현대건설 R&D센터 오픈하우스'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처음 진행되는 오픈하우스는 '2019 현대건설 기술공모전'에 응모를 희망하는 협력업체 및 중소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기술공모전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기술공모전 소개 및 기술시연회'와 '기술공모 워크숍'이라는 2개의 주제로 나눠 진행한다. '기술공모전 소개 및 기술시연회'에서는 '2019 현대건설 기술공모전' 심사 기준 및 적용 프로세스, 협력사와 공동 연구 사례 소개를 통해 현장에 적용된 사례 등을 설명해 지원기업의 궁금증을 해소한다. 또한 풍동(Wind tunnel) 실험실, 그린스마트 이노베이션 센터(Green Smart Innovation Center) 투어 등을 통해 현대건설이 보유한 다양한 기술을 참석자들에게 직접 보여줘 건설현장 적용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기술공모 워크숍'에서는 현대건설 임직원이 직접 참석해 수상 시 기술개발 지원사항의 규모, 방식과 성과공유를 통한 중소기업 기술력 향상에 대해 상담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R&D센터 오픈하우스는 현대건설이 보유한 최첨단 건설기술을 공유해 건설산업의 미래를 함께 발전시켜 나가는 아이디어 공유의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협력사를 대상으로 기술나눔을 시행해 상생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9 현대건설 R&D센터 오픈하우스'는 현대건설 기술공모전에 관심 있는 국내 중소기업 관계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기술공모전은 4월 30일까지 현대건설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