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찰청장 "'김학의 사건' 외압 의혹, 검찰서 사실 밝혀주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경찰청장 "'김학의 사건' 외압 의혹, 검찰서 사실 밝혀주길" 민갑룡 경찰청장이 14일 국회 행전안전위원회의에 출석, 의원들 질의에 답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AD


[아시아경제 이관주 기자] 2013년 당시 ‘김학의 별장 성접대’ 사건에 대해 수사했던 경찰이 외압을 받았다는 의혹과 관련해 민갑룡 경찰청장이 조속한 재수사를 통해 사실이 밝혀지길 기대한다는 입장을 내놨다.


민 청장은 25일 기자간담회에서 “그 당시 (사건을) 알만한 위치에 있던 관계자들의 말이 조금씩 다르다”며 “검찰의 재수사와 진상규명을 통해 확인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밝혔다.


민 청장은 당시 청와대 민정수석실과 수사한 경찰 관계자의 진술이 엇갈리는 데 대해서는 “시간상 선후관계 없이 말이 오가 혼란한 것 같다”면서 “검찰에서 사실관계 확인이 빨리 돼 국민들이 혼란스럽지 않도록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을 아꼈다.



다만 민 청장은 검찰 과거사 진상조사위에서 당시 경찰 관계자를 불러 조사한 사실은 없었다고 설명했다. 민 청장은 “진상조사위 시작할 때 경찰 관계자들 찾아서 정확하게 사실을 확인해달라고 말한 바 있고, 일관되게 당시 수사 관계자를 불러서 조사해달라는 바람을 갖고 있다”며 “본격적으로 검찰이 조사한다고 하니 당시 수사를 맡았던 경찰 관계자를 통해 사실이 확인되는 절차가 진행되지 않을까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관주 기자 leekj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