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전, '2019년 제1차 전력경제포럼'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에너지 전환에 따른 전력수급 및 시장제도 개선방안 토의
'수소경제 활성화'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향후 과제 논의

한전, '2019년 제1차 전력경제포럼' 개최 김종갑 한국전력 사장(왼쪽 일곱번째)과 제1차 전력경제포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한국전력은 28일 대한전기협회 전력협력센터에서 김종갑 한전 사장, 김정인 전력경제포럼 회장 및 전력경제 분야 교수 등 약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제1차 전력경제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력경제포럼은 국가의 전력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2015년 2월부터 개최됐으며, 산·학·연 오피니언 리더 30명이 회원으로 참여해 분기별 정기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포럼은 전력산업분야 현안발표 및 전력시장제도 개선, 수소 경제 활성화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토의로 진행됐다.


양성배 전력거래소 개발본부장은 '에너지 전환에 따른 전력수급 및 시장제도 개선방안'이란 주제로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 이후 예상되는 전력시장제도 변화에 대해 발표했다.


김재경 에너지경제연구원 석유정책연구팀장은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에 대해 설명했다.



김 사장은 환영사에서 "이번 포럼이 지능형전력망구축, 분산전원 확대 등 전력산업의 여러 과제들을 전문가들이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토론의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