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송파구, 청소년자원봉사 교육강사팀 양성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청소년의 든든한 지원군 돼 줄 ‘성인 자원봉사자’ 발굴·양성

송파구, 청소년자원봉사 교육강사팀 양성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청소년 자원봉사 저변 확대를 위해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강사팀을 발굴·양성한다.


이번에 선발된 교육 강사팀 25명은 이달 11일부터 22일까지 총 6회, 18시간의 교육을 통해 다양한 양성 프로그램을 이수하게 된다.


청소년 자원봉사의 이해, 교육 봉사자 기본교육,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의 실제, 교육 실연 등을 마친 강사팀은 직접 지역내 중·고등학교를 방문,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학교별 찾아가는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은 ‘자원봉사 기초교육’ 뿐 아니라, 자원봉사 주대상자인 어르신과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돕는 다양한 ‘체험활동’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청소년들이 편견과 차별에서 벗어나 올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교육, 상대방의 상황을 더 잘 이해, 서로 소통하는 자원봉사의 첫걸음이 되도록 할 것이다.


청소년자원봉사교육강사팀 양성 교육 관련 더욱 자세한 내용은 송파구자원봉사센터(☎2202-1365)에 유선으로 연락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앞으로 다양한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을 진행, 청소년 스스로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자원봉사는 어렸을 때 시작할수록 이웃과 더불어 살아간다는 긍정적인 마인드가 함양되며 성인이 되어서도 꾸준히 지속하게 된다. 이런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을 교육할 수 있도록 이번에 양성되는 청소년자원봉사교육강사팀이 그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